WIL (Weekly I Learned)

9월 셋째 주 주간회고

oagree0123 2023. 9. 17. 12:02

퇴사를 한 지 2주가 지났다. 9월에는 가장 큰 목표는 '습관을 만들기' 다. 

공부를 비롯해서 책읽기, 운동하기, 잠자는 시간 까지 좋은 습관들을 만드려고 노력중이다.

아직 2주차 까지는 완벽하지 않아도 그럭저럭 잘 지키는 중이다.

 

배운 것

- 프로젝트 환경 세팅하기

회고

메가테라의 프론트엔드 생존코스 1주차가 시작되었다.

나는 내가 부지런하지 않다는 것을 알기에 신청한 수업(?) 이다.

 

1주차는 프로젝트를 세팅하는 환경들과 그 기술들에 대한 간단한 사용법과 정의들을 공부했다.

1년 조금 넘게 프론트엔드를 공부하면서 프로젝트를 처음부터 세팅해본 적은 없는 것같다.

너무나도 편하게 한 번에 세팅을 해주는 방법들이 있었으니까 세팅하는 방법을 생각해 본 적도 없었다.

 

프로젝트 세팅을 처음부터 하면서 배운 것은 React의 코드에서 렌더가 어떤 흐름으로 만들어지는지

프론트엔드에서 테스트 코드를 사용하는 기본적 방법과 세팅에 필요한 파일들의 목적 등을 배웠다.

이전에 생각없이 지나갔던 부분들을 알 수 있어서 좋았다.

 

생각하기

아직은 새로 배운 것들이 자연스럽지 않은 것 같다.

습관을 만들기와 세팅하는 것 모두 자연스럽게 할 수 있을 때까지 노력해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