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L (Weekly I Learned)

10월 첫째 주 주간회고

oagree0123 2023. 10. 8. 21:44

배운 것

- React Componenet

- React State

회고

리액트를 배우면서 컴포넌트를 만들때 어디까지 컴포넌트로 만들어야하는지 어려움이 있다.

자그만한 부분까지 예를들어 input 엘리먼트까지 컴포넌트로 나누어야 하는가에 대해서

고민을 많이 했었다. 이번 강의를 들으면서 컴포넌트를 나누는 기준들이나 컴포넌트를 나눌때

상태를 어디서 가지고 있어야하는지 등을 배울 수 있었다. 또한, 전체 코드에서

컴포넌트로 나누는 방법과 기능이되는 함수들을 어떻게 사용하고 코드를 분리할 수 있는지 까지

알 수 있었다. 이전에 내가 작성한 코드들 보다 훨씬 정리되어 보였고, 각 컴포넌트가 하나의 역할을

하는 것 같았다. 이처럼 이후 코드를 작성할 때 역할에 따라서 코드를 작성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